TBN 울산교통방송 화요초대석, “에퀴노르 코리아 대표이사와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사진 설명 : 에퀴노르 코리아의 자크 에티엔 미쉘 대표이사가 TBN 울산교통방송 화요초대석에서 최진구 MC와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자크 에티엔 미쉘, 울산 TBN 교통방송 출연해 울산시민에게 부유식 해상풍력 소개

3월 21일 화요일 아침 출근길에 운전하다가 TBN 울산교통방송 라디오의 화요 초대석을 청취하신 분이 계시나요? 아나운서의 말 뒤로 나오는 낯선 외국인의 목소리를 들으셨을텐데요, 그 목소리의 주인공은 에퀴노르 코리아의 자크 에티엔 미쉘 대표이사(한국법인 총괄지사장)였습니다.

에퀴노르는 50년 넘게 해양 에너지를 개발해 온 노르웨이의 종합에너지 기업입니다. 유럽에서 천연가스를 가장 많이 공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해상풍력 업계에서도 기술력과 운영 성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에퀴노르는 대한민국 산업도시 울산에서 전 세계 해상풍력 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대규모 부유식 해상풍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반딧불이와 동해1 두 가지 프로젝트입니다. 이 두 곳에 설치하려는 풍력터빈의 발전용량은 합하면 1GW에 이릅니다. 완공되면 세계 최대 규모의 부유식 해상풍력이 됩니다.

해상풍력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 울산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도 크고, 한국의 탄소중립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어 모두가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이 사업을 울산 지역 분들께 널리 알리고 함께 하고자 자크 에티엔 미쉘 대표이사가 TBN 울산교통방송 화요 초대석에 출연했습니다.
에퀴노르 코리아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산업도시 울산이 탄소중립 시대에도 경쟁력을 이어가기 위해서 꼭 필요한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사업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함께 들어보실까요?

에퀴노르 코리아, 울산 울주군·동구·북구 아동청소년 지원 기부

사진설명: 에퀴노르 코리아 임직원들이 지난 20일 울산광역시의회 시민홀에서 열린 초록우산어린이 재단 울산본부 주최의 ‘산타원정대 2022, 산타는 바로 …

Read More →

“해상풍력, 바닷새와 함께 공존해야 합니다.”

[해상풍력, 전문가를 만나다] 조류 동물생태 전문가 서진형 박사 국내 첫 국제기준 환경영향평가 적용한 에퀴노르의 울산 반딧불이 부유식 …

Read More →

해상풍력 글로벌 강자 손을 잡다
에퀴노르, 울산 반딧불이 부유식 해상풍력의 “오너스 엔지니어” 계약을 COWI와 체결하다

노르웨이 국영 종합에너지 기업 에퀴노르가 울산 반딧불이 부유식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위해 글로벌 엔지니어링 컨설팅 기업체인 COWI(코비)社와 손을 …

Read More →